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한국맛집

[홍대/밥집] 일본식 교자전문점, 고엔(GOEN)

아이엠줄리 2008. 7. 24. 14:27



손바닥만하다고 표현하고 싶을 정도의 아담한 사이즈의 밥집. '고엔'
하지만 그렇기에 '일본식 음식점'에 더 어울리는 모습을 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간판을 비롯한 가게 겉모습 어디에서도 한글은 찾아 볼 수 없어서 일본어에 대한 지식 수준이 낮은 내겐 이 곳은 뭐하는 곳인지 처음에 짐작하기 어려웠던 곳이다. 하지만 조그만한 창문으로 슬쩍 들여다보니 뭔가 밥을 파는 것 가고 또 그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서 별 생각없이 일단 문안으로 발을 디딛었다.
그래서 꾸미기가 중요하다니까는-!






약간 반지하식인 가게인데도 전혀 지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없도록 산뜻한 구조와 재질을 선택한 것 같다.

"여기 뭐 팔아요?"
라고 난데 없이 문을 열고 묻는 나에게 종업원은 다소 조용하게 손을 천장쪽으로 향하며 말했다.

"여기 메뉴판 있어요. @#$@#$@#$@#$..."

기억할 순 없지만 여튼 미소와 동반했던 친절한 설명이었다.
한마디로 고엔은 교자전문점을 컨셉으로 한 가게.
종업원이 알려준 메뉴판에는 다행히 한글이 또록또록 적혀있었다.
바형식과 더불어 손에 꼽히는 테이블 수, 정확히는 기억나지 않지만 6개정도의 테이블이 있었다.






바형식이고 안에 조리실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위생상태가 훤히 다 보인다.
비교적 믿고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하하)
벽한 켠에는 높게 책꽂이가 대롱대롱 매달려있어서 책장 가득 일본책들, 만화책들부터 소설책까지 꽂혀있었다.
음식을 기다리면서 눈요기를 하면 좋을듯한.






여튼 기다리던 음식이 등장!
주문한 음식은 '좋겠다' 5,500원 '인베' 6,500원 '매실말이' 6,000원
뭐? 메뉴이름이 뭐 그래?
라고 말하는게 당연한 순리...하지만 참 재미있는 이름이다.
'좋겠다'





무슨 의도로 그리 이름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저 '좋겠다'라는 메뉴만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좋겠다'는 셋트메뉴.
이 메뉴를 먹어서 좋겠다~는 의미이실까? 히히
고슬고슬하게 익은 밥과 위에 살포시 뿌려진 맛있는 뿌리는 소스(라고해야하나) 그리고 교자 다섯개, 미소국.
이렇게가 '좋겠다'의 구성이다.





이 메뉴의 메인은 숙주와 고기, 각종 야채들이 함께 볶아진 이 메뉴.
메뉴 중에 '숙주'라고 2,500원짜리 메뉴가 따로 있으니 더 먹고 싶거나 숙주만 먹고 싶으면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맛은 맛있었다.
숙주의 상큼함이 아직 살아 있는 맛에 배고픔에 힘들어하던 위녀석이 게눈 감추듯 흡수해 버렸다.






'인베'도 역시 같은 셋트메뉴인데 (위 사진) '좋겠다'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겠다.
밥이 따로 공기에 소담스레 담겨있고 교자는 3개가 더 추가되어 총 8개, 숙주도 양이 더 많이 담겨 나온다. 그리고 가장 다른 점은 연두부가 나온다는 점인데! 이 것에 뿌려나오는 소스가 정말 정말 맛있다. 일본에 잠깐 수업들을 일이 있어서 2주간 홈스테이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일본인들이 이 소스를 정말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더랬다.






그리고 마지막 '매실말이' 사실 나는 '우매보시' 정도의 매실여파를 기대하고 이것을 주문한 것이었는데 매실말이라기보다는 매실맛첨가라고 해야할 정도의 매실이 느껴졌다. 고기말이인데 매실이 아주 조금 들어간 정도? 고기와 깻잎맛이 풍부했다. 뭐 그래도 맛있었음! 하지만 일본에서 먹었던 '우매보시'를 기대했던 나로서는 조금 아쉬웠을 뿐이다. 하기사 이 메뉴의 이름은 '매실말이'였지 '우매보시'는 아니었지 않는가! 하하..






그 외의 메뉴는 '돼지고기 야채볶음' 6,000원 / ;교자' '물교자' '마늘교자' 각 3,500원 / '카레' 7,000원 등이다.
아무튼 눈과 입이 즐거운 식사 시간이었다아. :)
고엔에 들어간 순간 정말 일본에 온듯한 기분? 흐흐
담번엔 '마늘교자'를 한번 먹어보고 싶구나! 무슨 맛일지 궁금하다 +_+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2-6 102호
전화 : 02-322-5675
시간 : 평일 11:30~22:00 / 토요일 11:30~22:00 / 쉬는시간 15:00~17:00 (디너 준비 시간이라고 한 듯하다.)
위치 : 홍대 수노래방, 상상마당을 지나서 쭉 가다보면 베스트올 이라는 파란간판의 편의점이 나온다. 그 골목으로 들어가다가 우측으로 406키친이라는 카페가 나오면 그 카페를 등지고 보이는 골목으로 진입! 그 골목길의 좌측으로 고엔이 위치하고 있어요 :)



(사진,글. 김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