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리뷰/카메라리뷰 32

펜탁스 k-r 핫핑크색 : 펜탁스 k-x 화이트색 비교!

흰둥이 k-x에 이어 식구로 들어온 핑순이..k-r 둘이 나란히 세워두고 사진을 찍어봤다. 갑자기 찍느라고 배경이 하얗지도 않고 화이트밸런스도 맞지 않지만.. 그냥 대략적인 비교와 느낌을 받을 수 있을듯..^^ k-r은 핫핑크색 바디에 빨간색 그립이고, k-x는 화이트색 바디에 핑크색 그립이다. 물론 두 모델 다 국내에서 살 경우에 빨간 혹은 분홍 그립이 아닌..검정색 그립으로 나오는데.. 그 검정색 그립들을 교체해 준 것이다 :) 교체는 성수동에 있는 펜탁스 a/s센터에서 했다. 이와 관련한 글은 다음 링크로 고고싱! 2010/07/08 - [살아 있는 일상] - 펜탁스 k-x 핑크색 그립으로 교체! 완전 이쁨♡ 성수 펜탁스AS센터 후기 좌측이 k-r 우측이 k-x 외관상 크기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

리뷰/카메라리뷰 2010.12.26 (4)

소니 넥스3 성능 분석 1편 (스윕파노라마, HDR, DRO, 스마일셔터) NEX-3

NEX는 특별한 카메라다. 특별하지 않은 것들이 난무하는 요즘 시대에 특별하다는건, 그 자체만으로 의미있다. 이번 글에서는 NEX가 왜 특별한지, 그 이유를 몇 가지 포인트만 콕콕 찝어서 이야기하려 한다. (넥스 화질탐구 1편) 스윕파노라마, 스마일셔터, HDR, DRO. 그 외에 나머지 특별포인트는 다음 편에 계속됩니다 :) 넥스의 여러기능 중, 단연코! 가장! 신기하고도 재밌는 기능이라고 손꼽을 수 있을! 스윕파노라마. 파노라마? 그거 그냥 길쭉하게 찍히는 사진 아닌가요? 그게 뭐가 그리 특별하다는건지. 라고 말씀하신다면 섭섭합니다. 넥스3에 탑재되어 있는 파노라마는 그냥 파노라마가 아니라, 그 이름부터 다르잖습니까. 스.윕.파.노.라.마.입니다. Sweep Panorama. 넥스를 들고서! 말 그대..

리뷰/카메라리뷰 2010.08.04 (2)

소니 넥스3 (NEX-3) 스타일 분석! 넥스가 좋은 이유! 화이트컬러

빛도 좋은 참살구, NEX-3 SONY가 일을 냈다. 초경량 초소형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그렇다고 성능이 뒤쳐지는 것도 결코 아니다. 기존의 미러리스 카메라들 가운데 단연 으뜸! 센서도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크다. 올 여름 카메라 세계는 NEX-3와 5의 출시소식으로 그 어느 때보다 후끈 달아오른 중이다. NEX-3 NEX NEX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소니 넥스3

리뷰/카메라리뷰 2010.07.28 (11)

펜탁스 k-x 핑크색 그립으로 교체! 완전 이쁨♡ 성수 펜탁스AS센터 후기

렌즈 수리할 일이 있어서 펜탁스코리아 서비스 센터에 갔습니다. 간김에 펜탁스 k-x 일명 흰둥이의 그립을 교체해주었어요. 검은색이었는데 핑크색으로~+_+ 아주 예쁜 고운 핑크랍니다. +_+_+_+_+_+ (사진촬영은 아이폰이 수고해줬습니다. ㅋㅋ) 컬러그립 교체서비스 비용은 4만원이고, 교체 후엔, 교체 전에 있던 그립도 주시더군요. 핑크외에도 연두색이나 파랑색, 노란색도 땡겼는데..핑크로 했어요! ㅋㅋ 펜탁스 A/S센터에 처음 가봤는데,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기분 좋았어요~+_+ 성수역, 건대입구역, 어린이대공원 역에서 내려서 좀 가셔야 해요. 저는...걷기가 싫어서...ㅋㅋ 왕십리 역에서 내려서 9번출구로 나와서~버스를 타고 성동세무서 앞에서 내렸습니다. ㅋ 렌즈 수리비도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 기분 ..

리뷰/카메라리뷰 2010.07.08 (8)

소니 넥스 3 블랙 18-55 렌즈 탑재 모습+_+

넥스 3 블랙컬러 입니다. 18-55mm 렌즈를 탑재한 모습이예요. 귀여운 깜둥이♡ 정말 작은...핸드폰만한 사이즈의 깜찍한 녀석. 덕분에 18-55mm 렌즈를 탑재하면 피노키오마냥 앞이 길쭉해집니다. 단렌즈가 더 어울리긴 하지요~ㅎㅎ 지인 분이 들고 오셨는데..넘 탐나더군요.. 더블렌즈 킷으로 갖고 싶어요+_+ 참 탄탄하게 매끈하게 생겼지요~^^ 메모리카드, 배터리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넥스 5도 화이트 색상이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뭐 여튼 블랙도 이뻐요!!+_+

리뷰/카메라리뷰 2010.07.0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