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둥이 k-x에 이어 식구로 들어온 핑순이..k-r
둘이 나란히 세워두고 사진을 찍어봤다.
갑자기 찍느라고 배경이 하얗지도 않고 화이트밸런스도 맞지 않지만..
그냥 대략적인 비교와 느낌을 받을 수 있을듯..^^


k-r은 핫핑크색 바디에 빨간색 그립이고,
k-x는 화이트색 바디에 핑크색 그립이다.


물론 두 모델 다 국내에서 살 경우에 빨간 혹은 분홍 그립이 아닌..검정색 그립으로 나오는데..
그 검정색 그립들을 교체해 준 것이다 :)
교체는 성수동에 있는 펜탁스 a/s센터에서 했다.
이와 관련한 글은 다음 링크로 고고싱!


2010/07/08 - [살아 있는 일상] - 펜탁스 k-x 핑크색 그립으로 교체! 완전 이쁨♡ 성수 펜탁스AS센터 후기











좌측이 k-r 우측이 k-x

외관상 크기는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 같다.
후속작인 k-r이 아주 약간, 크고 무겁다. 근데 미세한 차이라..잘 모르겠음..

가장 큰 변화는! k-r은 그립이 렌즈를 중심으로 좌우로 다 있다는 점이다.
이 점은 정말 마음에 든다!
사실 k-x에 핑크 그립을 열심히 바꿔끼워줬지만..
막상 촬영할 때에 그립부가 손에 다 가려져서ㅠㅠ 보이지 않아서 안타까웠기 때문..^^;
나의 흰둥이가 핑크와 만난 저 아름다운 자태를 만천하에 항상 알리고 싶으니까요..^^

k-r은 그립부말고도 k-r이라고 씌여진 로고 부분 아래 쪽에도 그립색을 바꿀 수 있게 되어 있어서!좋다.






k-x : 122.5 x 67.5 x 91.5mm / 약 515g (배터리, 메모리 제외)
k-r : 125 × 68 × 67mm / 약 544g (배터리, 메모리 제외)     









한번 렌즈를 바꿔서 촬영해봤다^^
귀엽네요~











이번엔 뒷 모습.
좌측 핑크색 바디가 k-r  / 우측 화이트색 바디가 k-x

k-r가 액정이 더 큰 것을 볼 수 있다.
k-r은 액정이 3인치!!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k-r은 LCD 화소 수가 k-x보다 4배로 증가했다는 것이다.
92만 화소~
촬영한 이미지를 잘 확인할 수 있다 :)







k-r LCD :  3인치 TFT LCD / 92만 화소
k-x LCD :   2.7인치 TFT LCD / 23만 화소










좌측 핑크색 바디가 k-r  / 우측 화이트색 바디가 k-x


상단부나 후면의 버튼 변화는 없는 듯..^^
다만 모양새가 좀 달라졌다.








좌측 핑크색 바디가 k-r  / 우측 화이트색 바디가 k-x



그립부 부분..
k-r이 마감처리가 좀 더 깔끔하다.+_+
나사도 안보이고...ㅎㅎ
특히 k-x에서 아쉬웠던 부분인...저 그립부 위쪽에 은색..부분! 저 은색이 벗겨져서 속상했었는데.
k-r은 은색을 없애서 더 깔끔해진 모습이다~







좌측 핑크색 바디가 k-r  / 우측 화이트색 바디가 k-x


반대쪽 측면의 모습..
앞서 언급했던 고무그립의 유무 차이가 가장 크다.
고무그립이 양쪽에 있어야 그립 바꾼 티가 팍팍 나니깐~k-r의 장점 중에 장점인듯!







좌측 핑크색 바디가 k-r  / 우측 화이트색 바디가 k-x



바닥 부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배터리 문제!
k-r은 AA건전지와 전용배터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 신기하다+_+
k-x는 AA건전지만 사용 가능.











그 외에 큰 스펙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슈퍼임포즈
k-x : 없음
k-r : 있음

-> 가장 가장 가장!! 좋은 점이다!! 슈퍼임포즈가 없는 k-x는 좀 불편했다.
슈퍼임포즈란..초점이 맞았을 때, 뷰파인더에 어디에 초점이 맞았는지 빨간색으로 보이는 그것이다!




화상처리 엔진
k-x :  펜탁스 프라임 II 엔진
k-r : SAFOX IX 프로세서    



AF보조광
k-x : 없음
k-r : 있음

-> 어두운 곳에서 AF 잘 잡힌다..^^




그 외에 k-r이 더 좋아진점~
라이브 뷰로 촬영할 때 콘트라스트 AF속도가 빨라짐.
 모드 다이얼이 의도치 않게 휙휙 잘 돌아가서 불편했는데 보완됨.
적외선 전송 가능!! :)
손떨림방지 기능의 향상.
고감도 향상.
리버설 필름, 블리치바이패스 추가 됨.

등등...








k-x를 정말 예뻐해주며 1년 넘게 사용했던 유저로써, 그 상위 기종인 k-r의 출시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었다.
스펙 상 더 앞서고 더 뛰어나게 나온 k-r이 정말 너무너무 좋고 예쁘다.
그렇지만 워낙 k-x가 괜찮은 녀석이라...
그리 큰 차이는 잘 모르겠다는.^^
둘 다 참 예쁜 녀석들이다 ♡



















댓글
  • 프로필사진 나그네 개인적으로 펜탁스는 색감이 참 이쁜것 같아요~ㅎ 제가 처음 DSLR을 가진것도
    펜탁스 istDs 인지라 다른 카메라 보단 펜탁스에 정이 더 가네요~ㅎㅎ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의 금액만 해도 ㅎㄷㄷ... 워낙 부속품에 욕심이 많아서 ㅎ
    포스팅 내용 잘보고 갑니다~^____^ 제 블로그에도 볼게 참으로 많으니~
    들러주시구요~^^ 오늘하루도 힘차고!즐겁게 보내시구요~~!!! 또 뵐게요~ㅎㅎ
    http://blog.naver.com/rakuneco <-- 또 뵐게욧~~ㅎ
    2011.08.18 15:32
  • 프로필사진 오와 저 외관차이알아보고싶었는데 두개를 동시에 비교해놓은 사진이없어서 직접가서 보고사야하나 고민햇는데
    여기서보니까 확실히 ㅈ차이를알겠네요ㅠㅠ!....제가 만졌던 그 카메라가 x인지 r인지는 카메라를 직접들어봐야알것같지만ㅋ.ㅋ
    직접 카메라 들어보고 사도 x보다는 k-r로 살거같은 느낌입니다! 잘보고갑니당!ㅋㅋ
    2011.11.19 14:21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mltn0909@naver.com BlogIcon 어디서살수잇어요??? 2013.11.18 17:17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두개 매물 알아보다가 비교하는 글 올라와서 많이 도움이 되었네요!! 혹시 무게는 둘다 별로 차이 없나요? 2015.01.29 13:45
댓글쓰기 폼
Total
2,114,784
Today
10
Yesterday
70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