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세계여행/Canada

오로라빌리지 옐로우나이프인 호텔 숙소 후기 (Canada Yellowknife)

아이엠줄리 2010. 7. 8. 22:00








캐나다 옐로우나이프에서 하룻밤 빼고는 전부 오로라빌리지, 옐로우나이프인 에서 지냈다.

오로라빌리지는 정말 시설도 최고고 스탭들도 최고고~ 너무 좋은 듯. :)
오로라 관측하기에 참 좋은 곳이다.



[오로라빌리지 홈피에서 퍼옴]







일본인이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일본인 스탭들도 꽤 있다.
옐로우나이프엔 일본인 관광객이 참 많이 오는 듯~
아직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오로라 관측 여행..












공항에서 내려서 오로라 빌리지에서 나온 픽업 차량을 타고 바로 숙소로 이동했다.
옐로우 나이프 인 (Yellowknife Inn.)
옐로우나이프에 몇 안되는 고급호텔 중 하나.

숙소(옐로우나이프인 호텔)는 시내 쪽에 있다.
관측하는 곳(오로라빌리지)은 또 차를 타고 좀 가야 있는 라인~
오로라가 잘 보이는 밤 시간이 되면 차량을 타고 이동을 한다.
물론 낮에도 개썰매를 탄다거나하는 엑티비티를 위해 오로라 관측지로 차를 타고 가기도 한다.

여튼 숙소와 관측지는 다른 곳이라는 점!
숙소가 시내에 있어서 옐로우나이프 시내를 걸어서 구경할 수 있어 좋았다.

하지만 말이 시내지 옐로우나이프는 정말 작은 규모의 마을이다 :)
시골 동네의 인심이 푸근한 곳이랄까~












옐로우 나이프 인.
 
Yelloknife Inn.
5010 49th Street
Yellowknife, NT X1a 2N4, Canada

전화 : (867) 873-2601

http://www.yellowknifeinn.com







셔틀버스를 타고 우리 숙소!! 도착!!
바로 앞에 내려줬는데도..추워서 달려들어갔던 기억이 ㅎㅎ


체크인을 하고 방 카드를 받아 들고 방으로 갔다.











밖의 추위는 남의 세상인듯 포근한 분위기~
혼자 쓰기엔 좀 넓은 방이었다. ㅎㅎ











침대 위에는 선물처럼 옷이 놓여져있었다!!
4일 동안 나의 외투가 되어 줄 방한복~+_+











녀석 참 크다.
단신인 내 사이즈가 맞나 싶을 정도로 ㅎㅎ

사이즈대로 도착해있는 부츠와 방한복 세트.










이 방한복 꾸러미 안에는..
커다란 잠바와 바지, 장갑, 목보호용 등.. 추위를 피하는데 필요한 모든 의류 장비가 들어있었다.
+_+

여기에 더 필요한 것은 뭐..
바지 안에 입을 쫄바지나 스타킹..
잠바 안에 입을 얇은 잠바 (바람막이?), 그 안에 입을 티셔츠나 스웨터, 폴라티 같은 상의!
거대한 장갑안에 낄 장갑 (필요한 사람은 있으면 좋다. 털장갑이나 피트되는 스키장갑?)
그리고 마스크나 모자, 양말 정도.



왜 자꾸 옷을 껴입어야 하는가??ㅎㅎ방한복이 별론가?하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사실 방한복 잠바는 무척이나 따듯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템이다. 하나에 몇백만원짜리라고 합니다.
그렇게 성능 좋은 옷이지만 껴입어서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것을 대비하는 것이 좋으니깐요~ㅎㅎ

옐로우나이프는 저엉말 추운 곳이다.
오로라를 볼 때쯤 체감온도는 영하 4~50도 정도이니..










이런 방한복 꾸러미와....침대 곁에 다소곳이 놓여진 부츠!!
부츠도 참 거대했다. 사진엔 좀 작게 나왔지만 ㅎㅎ









이 부츠 안신고 나갈 생각 꿈도 못꾼다. ㅋㅋ
발이 그대로 마구마구 얼어 버릴 듯.

양말도 2,3개씩 겹쳐신는다.
부츠사이즈는 양말을 몇개 겹쳐신고 나서도 약간 공간이 남도록 크게 신는 것이 좋다.
동상 예방~
오로라 빌리지에 자기 사이즈를 말하면 알아서 크게 가져다놔 준다.
물론 사이즈가 안맞으면 교환 가능.















중요한!! 화장실 풍경.
깔끔하다. ㅎㅎ
추위를 녹여줄 욕조도 있고 :)

샴푸 바디로션 비누가 있다.
칫솔치약은 준비해가기!












방을 둘러보고 방한복을 다 입어보고 사이즈 체크하고...
방한복을 입고~
옐로우나이프에서의 첫 저녁식사, 그리고 오로라 관측을 위해 나섰다.

기대되던 순간..
오로라!!!!!!!!!!!!를 보기 전에 그 두근거림이란 :)











방이 2층이라서 거리가 가깝게 보이던 풍경.
눈이 소복히 쌓인 조용한 거리 모습이 보였다..


그리운 옐로우 나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