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한국맛집

[홍대/카페] 버터컵 (BUTTER CUP)

아이엠줄리 2008. 8. 1. 17:44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생 카페, '버터컵'은 홍대에 위치하고 있다.
아기자기한 구성에 쌕쌕하고 강렬한 색감이 눈에 확 띄는 곳.

홍대 앞 치고는 조금 외진 곳이라고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다니다가 발견하기는 힘들 것 같다. 하지만 물어물어서라도 찾아갈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버터컵이라는 곳의 존재를 알고는 찾아가려고 전화를 걸었더니 친절하게 위치를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헤헤

카페 밖에는 스쿠터와 해변에 있을 법한 비치용 의자, 테이블 등이 데코 되어있어 무슨 셋트장에라도 온듯한 기분이 들게 된다.







안으로 들어가면 약간 1/3정도 지하에 위치해 있어 창문밖 세상이 묘하게 보인다. 약간 아래의 시선에서 창밖으로 지나는 사람들을 보는 느낌이 새롭다. 은은한 조명이 나지막히 깔려 있고 밖에서 볼 때 예상했던 그 생각보다 넓직한 공간이다. 정성스레 소품 하나하나를 준비한 느낌을 확! 받을 수 있었다. 창가에 놓인 다양한 아이들.








어느 자리에 앉을까하다가 긴 책상에 앉았다. 다른 테이블과는 약간 독립되있다고 해야할까. 터널같은 느낌이 들어 참 좋은 자리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커다란 책상을 선호하는데 상이 넓어 일단 마음에 들었음. 콘센트도 꽂을 수 있게 되어있고 :) 룰루








책꽂이에 잡지 및 도서류가 구비되어있어 혼자 와서 시간 때우기도 적절할 것 같다. 자 이제 둘러보는 것은 잠시 쉬고 음식을 주문할 시간!!







메뉴판도 버터컵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리는 모습이었다. 직접 손으로 쓰신 메뉴판, 동글동글한 글씨가 금방이라도 굴러갈듯했다. 생각보다 조금 다양한 메뉴에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한참을 망설이다가 크림스파게티, 피자딜라 그리고 새우볶음밥(?)을 주문했다. 그리고 빙수와 아메리카노.







음식이 나오면 항상 말이 없다.
음식에 대한 설명도 말이 필요 없다.
사진만 봐도 항상 군침이 도는 것을..(이러니깐 다이어트가 절대절대 불가능합니다.)

음식 맛은 여느 레스토랑 부럽지 않게 좋았다. 특히 저 도톰한 새우살이 설명하기 어려운 맛깔나는 양념과 만난 저 메뉴!!! 강추입니다. 새우볶음밥인데 정확한 이름은 기억나질 않네요^^;; 크림스파게티도 너무 맛있고 퀘사디아스러운 피자딜라(?)도 맛있었다. 아 그저 맛있었다는 기억밖에는...

사실 주문한 것들이 나오는 족족 바로 원샷, 그냥 마셔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을 수 없던 음식들의 맛있음.이라고 해야할까.








디저트로 빙수를 시킨 것은 아니었고 밥을 먹기전에 빙수와 음료를 시켰었다. 오해 마시길;
만약에 밥을 먼저 먹고 빙수를 시켰다면 배불러서 못먹었을(까?)지도..







빙수 꼭대기에 올려진 잎사귀 하나가 새초롬하니 참 귀여웠다. 앙증맞은 데코, 음식에서도 버터컵 분위기가 묻어 나온다.








식사를 안하고 와가지고 많이도 먹은..셈이 되어버렸다^^;
빙수 6,500원 / 아이스아메리카노 4,500원 / 스콘 2,800원 / 기타 식사 메뉴 8,000원~15,000원 정도..









친구분들끼리 운영하시는 곳이라는 말씀에 무척이나 부러워졌다 +_+
언젠가는 나도 이러한 공간을 갖고 싶다는 소망을 다시 한번 아로새긴 날이 되었지.








카페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악세서리들은 직접 만드시는 것으로 판매도 하신다고 한다. 느낌있게 배열해놓으셔서 고급스러워보였다+_+
그리고 만화책도 참 많은데!! 눈길을 끌었던 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꽃보다 남자'!! 심지어 작가의 친필 싸인이 있었다. 우왕!! 작가가 직접 그려 잉크가 금방이라도 묻어나올 것만 같은 스쿠시가 예쁘게 그려진 만화책이라니...!! 너무 부러워서 사진으로 찍어왔다. 크크









버터의 명함은 책갈피형식으로 만들어 두셨더군요.
BUTTER CUP이라는 이름 아래 작게 새겨진 'sweet minded people'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정말 스윗한 분위기의 스윗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버터컵. 이 곳이 사람들로 북적북적되는 것은 시간문제일거 같다는 예감이 들었음!




버터컵 (butter cup)
전화 : 02-324-7006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70-26 B1
위치 : 홍대 입구 4번 출구에서 나와서 바로 골목으로 진입, 독도참치가 나오면 좌회전해서 놀이터가 나올때까지 걸어요. 그러다가 우회전 하면 거기 골목에 바로 노란색 색채가 확 눈에 띄는 버터컵이 보일 것입니다.



(사진,글. 김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