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리뷰

대만에서도 콸콸콸! SK텔레콤 <해외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자유롭게 스마트폰 쓰기! skt

아이엠줄리 2011. 4. 30. 05:06











이번 4월달에 다녀온 보름간의 대만 여행!
SKT의 해외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했다.
폰은 이번에 새로 영입한 나의 사랑스러운 LG 옵티머스 2X!

여행기간이 보름이나 되고, 게다가 99% 무계획으로 갔던 배낭여행이라..
데이터 요금제는 필수필수필수!!였다!

우선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이 완전 절실 절실 절실히 필요했고..
한국으로의 소통이 필요했고..
대만 현지 친구들과의 소통도 필요했기 때문!













sk텔레콤에는 <Bridge 데이터무제한 요금제>가 있는데 뒤에 숫자가 1,3,5가 붙고 그 숫자는 각각 날짜를 의미한다.
이 데이터요금제는 싱가포르,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호주, 마카오, 필리핀, 인도, 대만에 갈 때 이용할 수 있다.


고로! 내가 대만여행에 신청해갔던 <Bridg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5>는
5일동안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
였다.


가격은 5일짜리가 48,000원! +_+ 하루짜리가 12,000원이니 4일 가격으로 5일치 사용하는셈이다.

이 요금제는 스마트폰 사용시 각종 3g 데이터망에 접속할때를 위한 요금제로~
음성, 문자는 불포함이다.

데이터만 완전 무제한!!!
데이터가 사실 가장 비싸고 또 가장 유용한데 이게 무제한이라니 정말 세상이 참 좋다 :)

게다가 '콸콸콸'이다. 어디서든 잘 터진다. '콸콸콸'
내가 신청해갔던 bridg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외에도  SKT에는 로밍데이터무제한요금제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중국, 일본에 갈 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요금제는 또 따로 있으니 체크체크!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글 하단에 긴 이미지로 넣어두었습니다)








대만 전국을 기차로 여행했는데, 기차 시간이 길었던 적이 있었다.
5시간동안 기차에서 지루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바로 <브릿지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덕분이었다 +_+

손에서 휴대폰을 놓지 않던 친구. ㅋㅋㅋ
테터링으로 4사람이 더 로밍서비스를 무료로 공유할 수 있어서 더 좋다.

여행 중에 블로그에 바로바로 글도 올리고,
페이스북, 트위터로 소식도 전하고, 친구들과 카카오톡으로 수다도 떨고~










[ 트위터로 여행 생중계 ]








[ 페이스북으로 여행 생중계 ]











[ 페이스북 쪽지 기능으로 대만 현지의 친구와 연락하기! 전화비 절감 +_+ ]















[ 트위터로 전송하는 장면 ]



식사 중에 친구들과 사진을 찰칵~찍은 후에~~






바로 트위터에 사진 첨부해 올려준다. 생생한 현장감!!







큰 도시도 아니었는데 금방 잘 올라간다^^
한국에 있는 지인들이나 트친님들이 무엇을 하고 계신지도 알 수 있고..
소통도 할 수 있고~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버스안에서도 삼매경...ㅋㅋ







길을 걷다가도 삼매경...ㅋㅋ











꼭꼭 주의할 점은!!


<브릿지 로밍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지정된 사업체로 연결되어 있을시에만 무제한 무료라는 점이다.
이 사업체는 국가별로 다르며, 대만의 경우는 TW Mobile 이었다.
아래 사진 참조~







TW Mobile로 잡혀 있지 않은 경우.. 데이터 통화료가 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그래서 가능한 수시로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근데 한번도...다른 사업체로 설정되어 있지 않았다! 안심하고 늘 사용했다는~






LG옵티머스 2X는 전원을 껐다 켤 때에 아래 사진과 같은 멘트가 나와 설정을 할 수 있었다.














<bridge 로밍 데이터 요금제>는 신청할 때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사용할 것인지를 미리 말해두어야 한다는 점이 좀 특이했다.
나는 5일짜리를 사용해서..
여행이 보름인 것을 감안해~ 정보가 많이 필요할 것 같은 여행의 중반 시점으로 설정했더니 딱 좋았다.

서비스 개시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이라는 점도 유의해야할 점!!
0시부터 24시까지다.


물론 이런 중요한 안내는 문자로도 안내되어 잘 숙지할 수 있었다 :)









 



지도나 인터넷으로 정보도 바로바로 찾아서 여행하는~ 편리함!!!
여행 때, 데이터 로밍은 이제 정말 필수처럼 되어버렸다.
전화나 문자보다 데이터로밍이 최고~ㅎㅎ
물론 전화,문자,데이터로밍까지 올인원으로 해결되는~ 로밍서비스도 있다.

http://www.tworld.co.kr/ 에서 확인하세요 :)












더 자세한 안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로밍은 가격이 어마어마하니 꼼꼼히 읽고 체크하는 센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