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한국맛집

[홍대/맛집] 빤나꼬따 (PANNA COTTA)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이엠줄리 2008. 8. 14. 13:24





무언가 새로운 곳을 찾아다니길 좋아하는 편이다. 우리들끼리 쓰는 말로 '개척'한다고도 하는데 이 날 개척하게 된 이탈리안레스토랑이 있었다. 이름도 특이했다. 이탈리아어로 '빤나꼬따'라는 곳이었는데 뜻은 이태리의 디저트 이름이라고 한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 레스토랑 사이트를 발견하곤 찾아갔다. 사이트 (싸이월드클럽 club.cyworld.com/pannacotta )에서 사전 예약을 할시에 10%할인이 가능하므로 참고할 것!









여하튼 찾아가봤다. 위치는 찾기 쉬웠다. 늘 지나다니는 곳에 있었는데 깊숙한 골목길이라서 보지 못했던 것 뿐이었다. 얼마전에 (7월경) 새롭게 오픈을 한 빤나꼬따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었다. 계단으로 조심스럽게 내려가니 투명한 테라스 형식의 문이 등장했다. 메뉴가 적힌 보드도 옆에 놓여져 있었다.









문을 열고 조심스레 들어가니 다소 현란한 듯한 색채를 뿜어내는 소품들이 만발했다. 그리고 띄엄띄엄 놓여진 테이블들.
















오픈형 주방(?)이라고 볼 수 있는 곳이었다. 벽한쪽을 한가득 메우고 있는 비틀즈를 형상화한 그림이 눈에 띄었다. 개인적으로 비틀즈를 매우 좋아하는 1인이기에 뭔가 더욱 분위기가 달갑게 느껴졌다.








식사를 주문했다. 파스타 2개와 샐러드. 우선 빵이 나왔다. 바게뜨와 찍어 먹는 소스 등장 :)








그리고 이어 샐러드 등장! 샐러드소스가 상큼하게 뿌려진 신선한 샐러드!!! 커다란 사각형 접시가 참 예뻤다. 그린샐러드, 7,000원. 그리고 와인 시음 서비스를 해준다기에 낼름 받아마셨다. 헤헤 레드와인이었는데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맛있었다.








이제 메인 메뉴가 등장하기 위해 오이피클, 무우, 배추(?) 할리피뇨 등이 서비스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메인메뉴~
새우날치알파스타 'Gambarie caviale'. 토마소소스인데 약간 매콤한 맛이 어우러진 맛의 파스타였다. 새우가 송송 들어갔고 날치알이 데코되듯 뿌려져 나왔다. 가격은 13,000원









그리고 단호박 크림 파스타 'Zucca'. 좀 특이한 메뉴라서 주문했는데 정말 단호박 맛이었다. +_+ 달콤한 맛의 소스와 탱탱한 면이 어우러진 그 맛이 일품. 가격은 13,000원. 파스타 가격은 8,000원에서 15,000원 사이이고 다른 메뉴도 비슷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도 까르보나라, 스캄피크림, 토마토, 봉골레, 닭가슴, 고등어 파스타 등등 익숙한 메뉴와 신기한 메뉴들이 있었다. 다음기회에 먹어봐야지 :) 메뉴에 없는 주문은 사전에 예약하면 조리가 가능하기도 하다고 한다.


식사 후에는 이 레스토랑의 이름이자, 이태리 디저트 종류 중의 하나인 '빤나꼬따'가 등장했다. 생크림을 익혀만든 이탈리안식 푸딩 '빤나꼬따'. 너무너무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최고였다. 말 그대로 입 안에서 살살 녹는 그 맛! '빤나꼬따'는 항상 디저트 모든 메뉴에 포함된다고 한다.








'빤나꼬따'에는 특이한 메뉴가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메뉴를 크게 안티파스토 / 쮸빠 / 인살라타 / 파스타 / 리조또 / 돌체 / 피자 로 나눠놨는데 파스타만 해도 37가지의 종류가 있다. +_+ 하루에 하나씩 먹어도 한달이 넘어가는 숫자이다. 음료는 소프트음료부터 와인까지 마련되어 있고 커피류도 물론 있다. 음료 가격대는 4,000원에서부터 9,000원까지로 아메리카노가 4,500원, 카페라떼류는 5,500원, 아이스의 경우에는 1,000원이 추가 된다. 그리고 와인은 프랑스산 꾸베 스페셜 레드 1병이 25,000원.








아직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붐비지 않아서 좋고 무엇보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다. 세심하게 신경 쓴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커다란 가방 모양의 소품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초록과 진분홍의 커다란 가방. 테이블만한 사이즈였다. 후후.







이상, 맛있는 음식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찾아가면 좋을 듯한 '빤나꼬따'였습니다.







빤나꼬따 Panna Cotta
club.cyworld.com/pannacotta
전화 : 02-6083-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