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줄리

나의 기억 저장소

리뷰

소니 바이오 노트북 2012년 신모델 출시. 신제품발표회 후기.

아이엠줄리 2012. 6. 22. 14:46

 

 

 

 

소니 바이오 브랜드 런칭 15주년!!
소니코리아에서 바이오 여름 신모델을 대거 출시했다.

 


바이오 Z 시리즈, 탄소섬유로 특별 제작한 15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한정모델 출시
바이오 S 시리즈, 향상된 성능과 탁월한 이동성,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은 스마트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꿔주는 스타일리시 노트북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 엑스라우드 등 소니 최신 기술 담아 혁신적인 모바일 라이프 선보였다.

 

 

 

2012년 여름 신모델은 최신 고성능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소니 바이오만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한 차원 높은 성능과 기능성, 뛰어난 디자인을 담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노트북을 끄지 않고 LCD 덮개를 열고 닫는 것만으로 약 2초만에 작업 재개가 가능한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Rapid Wake + Eco)’ 기술은 대기 시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한 것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별도의 부팅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유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소니의 독보적인 AV 기술을 노트북에 접목시켜 음향 효과를 최적화 했다. ‘엑스라우드(xLOUD)’기술은 큰 스피커로 감상하는 듯한 중후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는 잡음을 최소화 하여 깔끔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기존 바이오 노트북 대비 1.5배 넓어진 대형 멀티 제스처 클릭 패드, 전원 없이도 가능한 USB 파워 충전, ‘Exmo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 카메라(해상도: 1280x1024)를 통해 노트북 컨트롤이 가능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신제품발표회현장

 

 

소니 바이오 신제품 발표회 현장.

 

 

얼마 전에 소니 바이오 신제품 발표회 현장에 다녀왔다.

직업상 노트북에 무한한 관심을 가진 자라.. 흥미진진한 자리였던 것 같다.

오랜만에 신제품발표회 후기 고고씽~

 

 

 

 

 

 

 

 

 

이 날 발표된 3개의 제품 라인업..

바이오 Z, E, S 시리즈 들 중에 단연코 나의 마음을 가장 사로잡았던 시리즈는!!!!!

바로 이 은둥이! 은빛이 반짝반짝 빛나는 요 녀석이다.

바이오 S

 

맥북에어를 연상시키는 슬림한 두께에 고성능까지.

맥북에어를 선택했던 이유들이 고스란히 담겨 업그레이드 된 느낌의 제품이었다.

 

소니 바이오는 워낙에.. 옛날부터 좋아하던 브랜드.

고가라서 잘 사지는 못했지만 말이다.^^

 

 

 

 

 

 

 

 

 




 

신제품발표회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마우스에 각인서비스를 해준다고 하여 냉큼 신청했다.

i am julie

이쁘게 나오면 좋겠다. 히힛.

왜 각인서비스인가 했더니만..

 

이번에 소니 바이오 브랜드가 15주년을 맞이했고, 이것을 기념하여 한정판 모델을 출시했는데 이 한정판에 각인이 되어 있었다!!!

우오~~

블랙의 멋진 자태를 뽐내는 아이. 바이오 Z.






 

 

 

 

최고를 위한 타협 없는 모빌리티, 바이오 Z 시리즈 15주년 스페셜 에디션


바이오 브랜드 런칭 15주년을 기념하며, 소니가 15년 동안 축적해 온 바이오의 모든 기술을 담아낸 바이오 Z 시리즈가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바이오 Z 시리즈 15주년 기념 모델은 일본 아즈미노(Azumino)에서 프리미엄 글로시 탄소섬유로 직접 제작했으며, 15주년 기념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쿼드코어)와 빠른 부팅 속도로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대용량의 256GB RAID SSD를 탑재하여 기존에 출시된 바이오 Z 시리즈보다 70% 이상 향상된 우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1.17kg의 초경량 무게와 16.65mm의 초슬림 두께로 완벽한 모빌리티를 선사하는 13.1형 노트북으로 최강 배터리 수명을 통해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기본 배터리로 5.5시간 이상, 추가 시트 배터리 장착 시 최대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혁신적인 도킹 스테이션, 파워 미디어 도크(Power Media Dock)를 통해 바이오 Z 시리즈의 성능을 배가할 수 있다. 파워 미디어 도크에는 외장 그래픽,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다양한 입출력 장치가 담겨 있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수행한다. 4개의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는 쿼드 멀티 모니터 기능도 지원한다.

주변 잡음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노이즈 캔슬링’, 주변 환경을 감지하여 화면의 밝기와 LED 백라이트 키보드를 자동을 밝혀주는 환경 조명 센서 등 프리미엄 기능과 함께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 ‘엑스라우드’, ‘클리어 페이즈’ 등 소니 바이오의 최신 기술이 담겨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바이오 Z 시리즈 15주년 스페셜 에디션(SVZ13115GKXI)은 올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3,549,000원이다.

 

 

 

 

 

 

 

 

바이오 Z 시리즈 1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소니 바이오의 15년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플래그십 시리즈로,

일본에서 직접 바이오 15주년 기념 메시지를 새겨 글로시 탄소섬유 재질의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한정판 답다.

+_+

탐난다..!!!

 

 

 

 

 

 

15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특별 한정 판매하는 바이오 Z 시리즈.

소니 바이오의 15년간 축적된 독보적인 기술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추가 배터리인데 이렇게 커다랗게 생겨서 노트북 바닥에 탑재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렇다보니 노트북 바닥과 사이즈는 동일하며..무게는 가벼운 편이고, 두께도 얇은 편이라서 좋다.

급한 경우에 이런 더미배터리가 있다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을 듯.

 

 

 

 

 

 

 

Z시리즈의 안 모습....+_+

 

 

 

 

 

 

 

 

 

그리고 나의 마음을 완전 사로잡은 바이오 S!!!

 

 

 

더욱 강화된 성능과 탁월한 이동성을 갖춘 모바일 PC 바이오 S 시리즈

 

 

성능과 이동성을 하나로 평정한다! 바이오 S 시리즈
성능과 이동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완벽한 균형미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바이오 S 시리즈도 2012년 새로운 라인업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선보인다. 13.3형의 프리미엄 모델 S 시리즈 13P와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13.3형 모델 S 시리즈 13과 15형 모델 S 시리즈 15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올 여름 새롭게 출시되는 바이오 S 시리즈는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또는 i5프로세서를 전 모델에 탑재했으며, 그래픽 성능과 배터리 성능을 강화했다.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 기술을 통해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한 절전 모드를 활용할 수 있으며, 별도 충전 가능한 추가 시트 배터리를 통해 외부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도킹 스테이션에 500GB의 HDD를 장착하여 대용량 파일이나 각종 동영상을 여유롭게 저장할 수 있으며, 기존 트레이 방식의 ODD가 슬롯 인 방식으로 바꿔 더욱 견고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자유로운 제스처 동작이 가능한 대형 터치 패드와 부드럽게 완화한 팜레스트 사이드 디자인, 블루투스 4.0 탑재 등으로 더욱 새로워졌다.

바이오 S 시리즈의 프리미엄 라인인 바이오 S시리즈 13P는 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i7-3520M)가 탑재됐으며 탄소섬유 및 알루미늄 바디로 만들어져 강력한 내구성과 1.59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소니의 디스플레이 기술인 저반사 글로시 마감 기술을 통해 생생한 화면을 제공한다. 256GB SSD가 탑재된 SVS13A16 모델과 750GB HDD가 탑재된 SVS13A15 모델로 출시된다. 바이오 S 시리즈 13, 15 역시 사양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바이오 S시리즈 13P는 블랙 컬러 1종으로 SSD 탑재 모델(SVS13A16GK)은 2,549,000원, HDD 탑재 모델(SVS13A15GKB)은 1,945,000원이다.

바이오 S시리즈 13은 블랙 컬러의 고급형 모델(SVS13117GK)과 블랙, 핑크, 화이트 3종 컬러의 표준형 모델(SVS13116FK)로 출시되며, 각 1,449,000원, 1,349,000원이다. 바이오 S시리즈 15는 블랙 컬러 1종으로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고급형(SVS15116GK) 모델은 1,799,000원, i5 프로세서가 탑재된 표준형(SVS15115GK) 모델은 1,499,000원이다.

 

 

 

 

 

 

정말 얇고 견고하다.

전원을 끄지 않고 노트북 덮개만 그냥 닫아도... 며칠이 지난 후에도 덮개만 열면..바로 구동. 2초만에 구동.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

완전 마음에 든다!

 

 

 

 

 

 

 

 

디자인이 맥에어와 비슷해서 뭐 그렇지만..

그래서 마음에 드는 것일 수도 있고..

 

 

 

 

 

 

 

 

 

 

 

 

 

 

 

맥에어와 다른점은..

별도의 선이나 장치 없이..

거의 모든 외부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점은 참 좋다.

 

+_+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쁜 바이오 시리즈.. 아마 여자들이 가장 좋아할 것 같은..^^

바이오 E 시리즈이다.

 

 

 

 

 

 

 

일상생활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개성을 함께 충족시켜주는 스타일리시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가 다양한 사양과 컬러로 함께 출시된다.

 

 

편의성과 개성을 만족시켜주는 나만의 스타일리쉬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
독특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 특별함을 더하는 스타일리시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도 향상된 성능과 감각적인 스타일로 다시 태어났다.

2012년형 바이오 E 시리즈에 적용된 랩 디자인은 바이오 노트북이 사용자의 소중한 가치를 보호하고 있음을 표현했으며, 노트북 외관을 감싸고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슬림한 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세련된 디자인 못지 않게 다양한 기능으로 스타일리시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래피드 웨이크 플러스’ 기술을 통해 전원에 상관없이 LCD 덮개를 닫고 여는 것만으로도 간편한 절전 모드로 변환과 수초 내의 빠른 구동을 실현해 여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노트북 전원이 꺼져 있거나, 전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USB 파워 충전 기능으로 노트북만 있으면 손쉽게 스마트폰 등의 충전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다이렉트 등을 통해 데이터 또한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유용성을 높였다. 클릭 버튼을 없애 더욱 넓어진 대형 터치 패드나 제스처 인식이 가능한 내장된 ‘Exmo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 카메라를 통해 마우스 없이 손 동작만으로도 노트북을 컨트롤 할 수 있어 더욱 편해졌다.

노트북에 새롭게 적용된 소니 AV 전문 기술은 더욱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음질 왜곡 현상 없이 중후한 사운드를 내는 ‘엑스라우드(xLOUD)’ 기술과 잡음을 최소화하여 깔끔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 기술 등을 통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영화나 음악 등 멀티미디어를 보다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바이오 E 시리즈는 사용자의 노트북 사용 용도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11형, 14형, 15형 세 가지 크기의 모델이 선보인다.

11.6형 바이오 E 시리즈 11(SVE11116FK)은 AMD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화이트와 핑크 두 가지 컬러로 가격은 699,000원이다. 14형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 14는 화이트 컬러의 고급형(SVE14118FK)과 화이트, 핑크 컬러의 표준형(SVE14115FK) 2종으로 가격은 각 1,249,000원, 999,000원이다.

15.5형 바이오 E 시리즈 15는 고급형(SVE15118FK), 표준형(SVE15117FK), 실속형(SVE15112FK)모델 3종으로, 가격은 각 1,299,000원, 999,000원, 899,000원이다. 고급형과 실속형 모델은 화이트 컬러, 표준형 모델은 화이트, 핑크, 블랙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소니 바이오 여름 신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 및 소니 바이오 홈페이지(www.sony.co.kr/va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러가 넘 이뿌다.....개인적으론 하늘색이 가장 마음에 든다. 보라색도 괜찮고!

자판 컬러와 마우스 컬러를 셋트로 해주니 더 이뻤다.

 

 

 

 

 

 

 

 

 

 

 

E 시리즈는 여자들이 좋아할 것 같은~ 디자인..

 

 

 

 

 

시리즈별로 크기와 성능이 다양하여..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설명회와 함께 음료도 마시고...식사도 하고~

 

 

 

 

 

 

 

 

 

[바이오 Z]

 

 

 

 

즐거운 시간이었다 :)

 

소니 바이오 S 정말 탐난다....ㅠㅠ

 

그리고 Z는 정말 멋지다............!!!

 

 

 

 

 

 

 

 

[바이오 Z]